오늘뉴스


컨텐츠영역

목록보기

교보문고, 김훈 작가 <연필로 쓰기> 멀티eBook 단독출시

  • 등록일2019.04.30
  • 조회 185
트위터 페이스북

교보문고(대표 박영규)는 출판사 문학동네와 함께 30ePub 3.0 기술이 적용된 <연필로 쓰기> 멀티eBook을 출시하고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ePub 3.0기존 텍스트와 이미지만을 제한적으로 보여줬던 것에 비해 음악, 영상 등 멀티미디어로 담을 수 있어 획기적으로 향상된 eBook 파일 포맷이다.
 
<연필로 쓰기>는 김훈 작가가 1986년 첫 책을 출간한 이후, 70대에 이르기까지 김훈 작가의 삶과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에세이다. <연필로 쓰기> 멀티eBook에는 특별히 김훈 작가가 낭독한 40여분의 오디오북이 수록되어 있으며, 독자들을 위한 인터뷰 영상 및 김훈 작가의 일상을 담은 작업 현장 스케치 비디오가 수록되어 있다.
 
문학동네 이연실 편집팀장은 "<연필로 쓰기> 출간 후, 김훈 작가님의 집필실 풍경과 글쓰기 연장들을 궁금해하는 독자들이 많았다. 교보문고 멀티eBook 속 영상을 통해서나마, 자전거와 연필, 지우개, 빗자루, 각종 사전들이 함께 있는 김훈 작가님의 고요한 집필실에 독자들을 초대할 수 있어서 기쁘다. 김훈 작가님의 목소리와 생활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영상과 낭독을 통해 독자들이 <연필로 쓰기>를 좀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보문고에서 단독 판매되는 <연필로 쓰기> 멀티eBook교보eBook’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열람가능한 무료 체험판을 체험하고,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감상평을 남기면 e캐시를 증정한다.
 
광화문점에서는 52일부터 531일까지 해당 기간 동안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방문하는 누구나 <연필로 쓰기> 멀티eBook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테마 공간을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공간에는 특별히 김훈 작가의 집필실에서 직접 공수한 작가의 육필 원고와 김훈 작가의 상징과도 같은 집필 도구인 연필 및 빗자루 등 작가의 애장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특별 인터뷰도 영상으로 상영된다.
 
교보eBook 2016년 멀티eBook 서비스 시작 이래 김창완 <안녕, 나의 모든 하루>, 이기주 <언어의 온도>, 장강명, 구병모 등 국내 젊은 작가들의 초단편을 실감나는 낭독으로 들을 수 있는 10minutes 오디오북 등 멀티미디어 요소가 가미된 컨텐츠를 지속 출간해 왔다.
 
교보문고 송기욱 eBook사업팀장은 교보문고는 ePub 3.0 기술을 적용한 멀티eBook외에도 웹소설 톡소다’, ‘코믹스’, 학술논문, 회원제 eBook 서비스 ‘sam’에 이어 최근 새로 런칭한 ‘sam 무제한서비스까지 eBook과 관련한 모든 메뉴를 다 갖춰놓고 있다추후에도 작가 낭독이나 감성적인 음원 등 멀티미디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eBook(오디오북, 멀티eBook) 등을 지속 출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보문고
 
  • 퍼가기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최신기사 보기

오늘뉴스 목록보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댓글등록

현재 0 / 4000 bytes (최대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