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책


컨텐츠영역

목록보기

[오늘의 책 3] 여의도 정치권의 필독서, ‘문제는 프레임이다!’

  • 등록일2018.06.05
  • 조회 566
트위터 페이스북

교보문고에서 선정한 201861주 오늘의 책을 소개합니다.
 
■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 (조지 레이코프, 와이즈베리)
 
인지언어학을 창시한 세계적인 석학 조지 레이코프가 언어학을 현실 정치에 적용한 화제의 베스트셀러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의 10주년 전면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왜 평범한 시민들이 자기 이익에 반하는 보수 정당에 투표하는가?”라는 진보의 해묵은 의문에 답하며, 사람들이 진실을 알게 되면 올바른 선택을 할 것이라는 계몽주의적 신념이 왜 현실에서 통하지 않는지 명쾌하게 분석합니다.
저자는 원서 초판 발행 10주년을 맞이하여 총 10장으로 구성된 초판에서 두 장을 삭제하고 여덟 장을 새로 추가하여 절반 이상의 내용이 새로 추가된 전면개정판을 펴내며 인지언어학의 최신 성과와 현재의 뜨거운 쟁점들을 대폭 수록했습니다.
레이코프는 우월한 프레임 구성으로 오바마가 당선된 후 왜 곧바로 민주당이 다시 프레임 전쟁에서 패배했는지, 그래서 이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밝히기 위해 이 개정판을 출간한다고 머리말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리커버 한정판) [정치/사회]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리커버 한정판)
조지 레이코프 | 와이즈베리
2018.05.20
 
 
■ 『머니』 (롭 무어, 다산북스)
 
저자 롭 무어는 5만 파운드의 빚더미를 안고 파산 직전에서 3년 만에 백만장자로 거듭납니다. 그 극적인 경험과, 억만장자와 성공한 기업가들을 수없이 만나며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핵심 요소를 연구하여 『머니』를 펴냈습니다.
그는 『머니』에서 어떤 생각과 태도가 당신이 이룰 수 있는 부를 막고 있는지 파헤치고, 부와 돈에 대한 편견을 뒤집습니다.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나 운은 필요 없으며 부에 대한 생각을 재설정하고,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공식을 실행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나아가 부의 정의, 목적, 역사, 흐름, 시스템, 자연적·경제적 법칙을 알고가장 빨리, 가장 현실적인 시간 안에 부를 증식시키는모든 방법을 공개합니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너무 강력한 주제인 돈과 부에 대해 매력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는 부와 감정의 연결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머니(Money) [경제/경영]  머니(Money)
롭 무어 | 다산북스
2018.05.24
 
 
■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 오빠 강민호』 (이기호, 문학동네)
 
『김 박사는 누구인가?』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이기호의 신작 소설집. 황순원문학상을 수상한 「한정희와 나」를 비롯해 이상문학상, 현대문학상, 황순원문학상, 김유정문학상 등 유수의 문학상에 최종 후보작으로 오르는 등 발표 당시부터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던 소설 7편을 모았습니다. 이번 소설집에서는 한국문학의 대표적인유머리스트라는 그간의 평가를 뛰어넘어 웃음기를 조금 거두고, 이 세계에서 유머를 잃지 않고 살아가기란 왜 어려워져버린 것인지 특유의 속도감 있고 재기 넘치는 문장으로 들여다봅니다.
작가는 7편의 수록작을 통해 우리는 왜 유머를 잃은 채 살아가고 있는지, 왜 고통을 당하고도 부끄러움을 느끼며 살아가야 하는지 질문하고 규명하고자 합니다.
 
누구에게나 <!HS>친절한<!HE> 교회 오빠 강민호 [소설]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 오빠 강민호
이기호 | 문학동네
2018.05.28
 
┃윤태진 (교보문고 북뉴스)
taejin107@kyobobook.co.kr
 
  • 퍼가기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최신기사 보기

눈에 띄는 책 목록보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댓글등록

현재 0 / 4000 bytes (최대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