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컨텐츠영역

목록보기

『사랑아 놀자!』사랑이 아빠 김상태 “아이랑 집에서 뭐할까 더 이상 걱정 마세요”

  • 2020.03.16
  • 조회 202
  • 트위터 페이스북
코로나 영향으로 개학 연기에 집콕! 심심한 친구들이 많아요. 엄마, 아빠도 아이와 하루 종일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걱정이 많고요. 영상만 보여주자니, 아이의 눈 건강이 걱정되기도 하고 왠지 모를 죄책감도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와 최강 케미를 보여주는 개그맨 아빠 김상태님을 만나봤습니다. 아이 & 아빠가 어떻게 노는지 궁금하신 분들 주목해주세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사랑아 놀자!』 개그맨 아빠 김상태님은 KBS 공채 개그맨으로 ‘네에~ 맞습니다~ 맞고요~’ 빵빵 터트리시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최근에는 사랑이 아빠로 더 많이 불리신다지요? 아빠 닮아 끼 넘치는 사랑이와 함께 노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유튜브 ‘사랑아 놀자!’가 큰 인기입니다. 최근에는 사랑이와 함께 놀이책도 내셨구요. 어떻게 이렇게 재미있게, 행복함이 피어나는 놀이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근황토크 먼저 시작합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 안녕하세요. ‘사랑아 놀자!’ 사랑이 아빠 김상태입니다. 요즘은 말씀하신대로 개그맨 김상태보다는 사랑이 아빠로 많이 불리고 있네요. 요즘 코로나로 방송 촬영들이 많이 연기되고 있어서 조금 더 가족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있어요. 요즘처럼 집 밖에 나가기 힘들어지는 때에, 집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집안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방법들을 ‘사랑아 놀자!’ 영상에 담고자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책을 낸 소감은 어떠신가요? 놀이책으로의 출간을 결심한 이유가 있으세요?
 
책을 출간하게 된 이유는 사랑이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서가 첫 번째이고요. 두 번째는 ‘아이들과 놀아주고 싶은데 어떻게 놀아줄까?’ 고민하고 있는 아빠, 엄마들에게 힌트를 주기 위해서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 에피소드 중 가장 재미있게 놀았던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아빠와 사랑이가 하나씩 꼽아주세요.
 
사랑이는 눈알젤리로 동생 승리에게 몰래카메라 했던 영상을 제일 좋아하고요. 아빠는 사랑이가 버블클렌져로 거실에서 아빠를 눈사람 만들어주었던 영상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번개맨, 배우 정태우, 토깽이네 등 많은 분들이 책 추천을 해주셨어요. 주위 반응은 어떤가요?
 
‘사랑아 놀자 책 한 권이면 아이들과 즐겁게 보낼 수 있겠어요!’ 하는 분도 있었고, 자녀들과 직접 책 속에 있는 놀이들을 해보겠다고 하신 분도 있었어요. 아이들이 흥미 갖기에 잘 만들어진 책 같다고 했습니다.
 
 
유튜브 시작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사랑아 놀자’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는 어떤 건가요?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사랑이가 6살 때 우연히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저에게 이야기하더라고요. “아빠 나도 여기에 나올 수 있어?”라는 말을 듣고 “그럼 나올 수 있지!” 제가 바로 이야기했죠. 그날부터 채널을 만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랑아 놀자!’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재작년 겨울 크리스마스 특집이었어요. 사랑이네 가족이 장난감 선물을 들고 전국에 있는 다섯 가족을 직접 만나러 갔죠. 사랑이를 좋아해주는 아이들의 특별한 상황과 환경을 접하면서 사랑이가 많은 것을 느끼고 많은 것을 배웠어요. 아주 아주 뜻깊은 시간을 보냈기에 가장 기억에 남네요.
 
 
다양한 놀이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나요?
 
늘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요.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에 관심이 많은지, 뭐가 유행하고 있는지 인터넷을 통해서 공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말씀하신대로 요즘 ‘슈퍼맨 아빠들’ 전성시대잖아요. 그래서 아빠들이 육아를 많이 고민해요. 아이와 놀이 꿀팁을 알려주신다면요?
 
긴 말이 필요 없는 것 같아요. 나를 버리고 아이들 시선에서 맞춰 주면서 놀아주면 아이들은 그냥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아기놀이’를 하면 아빠는 말 그대로 아기가 되어주는 거예요. 나를 내려놓고 그냥 무조건!!! ‘난 아기다!!!’ 아이들 앞에서 뭐가 창피 할까요! 나를 무조건 내려놓으세요!!!
 
 
독자들이 책을 어떻게 읽어줬으면 하나요? 또한 마지막으로 독자들(+영상 구독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그냥 책 한두 장을 넘기고 끝나는 게 아니라 책에 나와 있는 놀이를 아이들과 꼭! 해보세요.
많은 부모님들이 ‘어떻게 하면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줄까?’ 고민하세요. 우선 아이들의 체력은 부모님 체력보다는 10배 아니 30배는 더 좋아요. 그래서 놀 때는 무한 놀이를 원할 때가 많지요. 계속 계속. 힘들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아이들이기에 짜증내지 마시고 언성 높이지 마시고, 그냥 지칠 때까지 놀아주세요. 정말 그것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저도 많이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냥 놀아줍니다. ㅎㅎ 『사랑아 놀자!』 책이 아이와 함께 놀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집에서 뭐할까 더 이상 걱정 마세요. 『사랑아 놀자!』 책에 아이와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꿀잼 놀이법이 51가지가 수록되어 있어요. 요즘처럼 집콕하는 때, 아이와 하루하루 같이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기사 및 사진제공_매경출판
 
 
사랑아 <!HS>놀자<!HE>! [어린이(초등)]  사랑아 놀자!
김사랑 | 생각정거장
2020.03.02
  • 퍼가기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최신기사 보기

눈에 띄는 책 목록보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댓글등록

현재 0 / 4000 bytes (최대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